나의 일기장

9.11 테러는 2001년도에 미국에서 발생된 항공기 납치 사건으로 뉴욕의 쌍둥이 빌딩으로 돌진하는 테러 조직의 자살 테러로 인해 미국의 펜타곤 건물까지 공격받은 사건이자 역대 1위의 사망자수를 기록한 최악중에 최악의 테러리스트의 공격이며 미국이 테러와 전쟁을 일으킨 가장 크고 원초적인 사건입니다. 이 사건은 총 4대의 비행기를 납치한 이슬람 단체들로 이루어 졌고 동시에 다른 장소에서 이루어 졌습니다. 첫번째 비행기는 세계무역센터 1번 건물로 충돌했고 이 영상은 프랑스 제작자가 찍은 영상으로 유일하게 포착되었습니다. 첫번째 북쪽 건물로 비행기가 충돌했을떄 그 충격으로 건물이 무너지고 파편이 튀기자 남쪽건물로 사람들을 대피시켰고 이는 최악의 실수로 남았습니다. 이유는 이 첫번째 충돌이 끝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비행기는 세계무역센터 2번 남쪽 건물로 충돌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무역센터의 또다른 이름, 쌍둥이빌딩 입니다. 첫번째 비행기보다 더 빠른 속도로 날아오고 있었기 때문에 1번 건물이 불에 타오르는 장면이 생중계되는 도중에 2번째 비행기가 2번 건물을 향해 빠르게 충돌하는 모습이 그대로 생중계로 전파가 되어서 모든 시민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안겨주었습니다.



 

그후 1번과 2번의 빌딩들의 파편으로 인해 근처에 있던 7번 빌딩에 불이 났고 결국엔 이 빌딩 마저 결국 주저 앉아버리게 되었습니다.. 당시 남쪽 빌딩에 대피하고 있던 사람들과 7번빌딩에 대피해 있던 사람들은 대니엘 에이 니그로로 인해 붕괴에서부터 탈출에 성공했지만 첫번째 1번 빌딩에 있는 사람은 단 한사람도 빠져나오지 못하고 모두 숨지고 말았습니다.



이 테러 직후 조지 부시 대통령은 실질적으로 이라크와 전쟁을 선포했고 오사마 빈라덴을 살해하는데에 성공을 했으며 테러와의 전쟁을 선포, 절대악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며 국제사회의 경찰국가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게 됩니다. 또한 테러 직후 미국의 유명한 가수들과 밴드들은 이 9.11테러 사건을 추모하는 앨범을 냈고 영화 또한 이를 추모하고자 9.11테러를 영화화 시켰습니다. 현재 쌍둥이 빌딩이 무너진 그 자리를 그라운드 제로로 부르며 구조물들중에 몇 개는 추모를 하기위해 십자가의 형태로 남아있습니다. 절대악이 만들어낸, 종교적 이념적 갈등이 만들어 낸 테러, 아직도 세계는 절대악과 싸우고 있습니다. 절대악이 활개칠 수 없는 평화의 세상에 언제쯤 살수 있을까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