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41 엘리야가 아합에게 이르되 올라가서 먹고 마시소서 큰 비 소리가 있나이다 18:42 아합이 먹고 마시러 올라가니라 엘리야가 갈멜 산 꼭대기로 올라가서 땅에 꿇어 엎드려 그의 얼굴을 무릎 사이에 넣고 18:43 그의 사환에게 이르되 올라가 바다쪽을 바라보라 그가 올라가 바라보고 말하되 아무것도 없나이다 이르되 일곱 번까지 다시 가라 18:44 일곱 번째 이르러서는 그가 말하되 바다에서 사람의 손 만한 작은 구름이 일어나나이다 이르되 올라가 아합에게 말하기를 비에 막히지 아니하도록 마차를 갖추고 내려가소서 하라 하니라 18:45 조금 후에 구름과 바람이 일어나서 하늘이 캄캄해지며 큰 비가 내리는지라 아합이 마차를 타고 이스르엘로 가니 18:46 여호와의 능력이 엘리야에게 임하매 그가 허리를 동이고 이스르엘로 들어가는 곳까지 아합 앞에서 달려갔더라
기도회 첫날 말씀 시작 전, 이태원 사고로 인해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한 모든이들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경은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고 하셨다. 이태원 유가족들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 후 말씀을 시작 했다.
요약 및 묵상
기도 응답에 확신이 있는 자가 도전한다. 3년 6개월동안의 가뭄이 있었지만, 엘리야는 하나님이 주신 말씀에서 확신을 가지고 기도 했다. 우리에게 능력이 있어서가 아닌 하나님이 능력이 있으시기에, 하나님의 말씀대로 명령하면 할 수 있다고 하셨기 때문, 채찍을 맞음으로 나음을 얻었다. 라는 이사야 말씀처럼, 치유와 회복을 명하는 것도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이 있었기 때문, 3년 6개월의 재앙이 있었던 이유, 하나님을 잊고 살아가 던 그 시기의 백성들은 하나님이 제일 싫어하는 우상숭배 하고 있었음, 그러므로 우리도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가로막혀 있는 우상, 누군가에겐 재물이, 누군가에겐 명예가, 누군가에겐 탐심이 될 수 있음, 기도 응답에 도전하려면 내 안의 우상들을 제거하도록 하자
약속의 말씀을 믿는다면, 반드시 기도하자, 하나님은 약속하셨더라도 우리의 기도를 통해 이루신다. 엘리야가 무릎 사이에 머리를 넣고 기도를 했던 것도, 다른 무언가에 구애받지 않고 척박한 상황 속에서도 , 하나님께 집중하기 위해서 였다는 걸 아랑야 한다.
사탄은 우리가 기도하고자 마음을 먹을 때, 절대 기도하지 못하도록, 우리 죄를 참소하고, 연민에 빠지게 만들고, 작은 문제를 크게 보게 하고, 처한 상황을 심각하게 보이게 만들기도 한다. 기도 할 때는 그만큼 두 다리 사이에 머리를 집어 넣고 기도 해야 할 만큼 간절하게 절실히 하자.
들어 주시면 좋고, 안 들어 주시면 어쩔 수 없고의 기도는 더 이상 그만, 우리가 기도에 집중 할 수 없는 이유는 다른 대안이 있기 때문이다. 간절한 사람은 대안이 없다. 지금 이 인생의 문제를 해결 하실 분은 주님밖에 없다는 간절한 생각으로 밀도 있게 집중력있게 기도하자.
낙심하지 말고 끝까지 응답이 될 때 까지 포기하지 말아야 할 이유는
여리고성 일곱 바퀴를 돈 뒤 무너진 것
나아만 장군이 일곱 번 몸을 담근 뒤 나병이 나은 것
구름비를 보기 위해 사환에게 일곱 번 까지 다시 가보라고 한 것
7은 하나님의 완전 수 이다. 만약 여섯째까지만 하고 포기 했다면, 그저 그런 이야기로 끝났을지 모른다.
성경 속 위인들은 절대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순종 했다. 응답이 되지 않을 때 쓸데 없는 짓이라고 마귀가 속삭여도 우리는 그것을 무시하고 우리의 자세를 끝까지 유지해야 할 것이다.
손바닥 만한 구름이 보일 때 낙심 할 것인가? 기도 응답이 되었다 기뻐 할 것인가?
엘리야는 아합왕의 마차에 앞서, 말 보다 빠르게 달렸다. 하나님의 힘으로, 능력으로 한 것이다.
우리도 기도 응답에 확신을 가지고 살아가야 할 것이다. 반드시 이뤄, 들어 주실 것 이라고 우상을 제거하고, 간절하게, 간절하게, 들어 주실 것 이라고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