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연차를 내고 집에서 쉬는 날 쉬엄쉬엄 TV를 봐가면서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 상한가는 핸디소프트 입니다. 현재 오전 11시 59분 아직까지도 상한가는 풀리지 않고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정말 특별한일이 있지 않는한은 이 상한가가 풀리진 않을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핸디소프트가 어떤 이유로 오늘 상한가를 갔는지 이유를 알아보고 무슨 일을 하는 회사인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핸디소프트 기업개요 및 매출을 알아보자
본래 코넥스시장에서 거래되던 종모깅었으나 2016년 11월 코스닥으로 이전상장을 했습니다. 그룹웨어, 그리고 소프트웨어 개발, 유무선네트워크 장비를 공공,기업에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다산네트웍스라고 하면 네트워크장비 점유율1위 기업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다산네트웍스의 제품을 국내 시장에 납품을 하고 있는데 거의 독점 수준 입니다. 독자적인 그룹웨어 기술을 보유중이어서 앞으로도 회사 전망은 매우 밝을것으로 예상 됩니다.
● 거래 대상은 중국의 텐센트라는 기업을 알아봅시다.
진격의 거인, 대륙을 선도하는 기업, 텐센트는 중국의 네이버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메신저사업과 게임사업을 영위하는 회사 입니다. 전세계인이 열광을 하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 즉 롤 개발사인 라이엇 게임즈의 최대주주가 되어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회사에 많은 투자를 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 소프트웨에 상장사나, 게임기업들이 텐센트와 엮이게 되면 주가상승은 당연지사, 이번 핸디소프트도 같은 이유에서 상한가를 만들어 냈습니다.
● 핸디소프트 텐센트와 손잡고 그룹웨어 사업 진출
13억 인구는 정말 무시할 수 없을 엄청난 국가경쟁력으로 작용합니다. 내수사업만 해도 먹고 사는데 지장이 없을정도도 아니고 막대한 부를 쌓을수가 있죠 중국의 최대 유통기업인 쑤닝, 그리고 탠센트의 마켓플레이스에 그룹웨어 공급계약을 맺었습니다. 사드로 인해 중국과의 관계 악화가 심화되고 있는 도중에 핸디소프트가 한건을 해 내네요... 축하 드립니다. 핸디소프트 주주님들
오늘 오전은 여기까지 글을 쓰고 오후 일정을 보러 나가봐야 되겠습니다 ~ 오늘 하루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월요병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