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일기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좀 일찍 시작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하는 칼퇴네요 월요일엔 회사업무가 있어 늦퇴, 어제는 병원 가느라 늦퇴, 오늘 에서야 드디어 정시에 퇴근을 해서 컴퓨터 앞에 앉았습니다. 요즘 릴리안 생리대 때문에 아주 난리 입니다. 릴리안 생리대 부작용 논란으로 인해 식약처에서 제품을 수거, 그리고 판매금지, 환불조치를 내렸는데요 ~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깨끗한나라의 주가주이도 궁금해지는 시점 입니다.




● 릴리안 생리대 사태 도대체 어떤 일이길래?

메이데이 릴리안 생리대에서 발암물질이 검출 되었다고 합니다. 여자라면 누구나 생리라는 고통, 고통이라기보다 생명이 잉태되고 여성으로서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한 고결한 그것을 지켜주는 생리대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그동안 드러나지 않았던 생리대의 부작용이 속속 드러나고 있는데요. 흔히 생리통, 생리혈이 굳는 이런 현상이라 믿었던 것들이 결국엔 릴리안의 부작용이 아닌가 하는 의혹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많은 여성들이 생리떄문에 고통을 받아 그 고통을 줄여주기 위해, 불편함을 줄여주기 위해 탄생된 도구가 결국엔 더욱 더 아픔과 불편함을 주게 된 것입니다.




현재 해당 상품은 환불조치로 매장에서 구경을 할수가 없을 지경에 까지 이르렀습니다. 왜 이런 사태가 일어나기전에 미련에 방지하지 못했을까? 이런 사태들이 일어날때면 우리는 가습기 살균제, 그리고 용가리 과자, 계란살충제 등 식품안전, 제품안전에 대한 생각과 정부의 관리가 왜 이리 부실한가에 대한 실망감을 감출수가 없습니다. 이제 점점 차차 나아지겠다라고 생각을 해도 항상 제자리인데 도대체 어찌해야 할까요?




● 릴리안 환불로 생리컵과 면생리대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동안 사용하던 생리대는 이제 불안해서 못쓰겠다. 우리의 어머니 시절에 썼던 면생리대가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결국에 대량생산으로 약품처리 되어 가공된 공산품은 믿을수가 없다는데에서 오는 불신인데요 ~ 우리의 삶이 편리해지고 생활 수준이 나아짐과 동시에 우리의 건강과 안전이 더욱 더 보장받지 못하게 되는 이유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봐야 하는 시점 입니다. 생리컵은 2~4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반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이미 유럽권의 국가에서는 보편화 되 있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한번쯤 관심을 가지고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 제품 관련사 깨끗한나라의 주식 전망은...

어둡습니다. 안그래도 사드여파로 주가가 조정을 받았는데 이번 릴리안 사태로 인해서 더 큰 하락을 맛보고 있습니다. 안정성 논란에 휩싸여 깨끗한나라는 52주 신저가까지 밀리며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통은 주식이 조정을 받으면 매수타이밍이라고 보여지기는 하나 정부가 주시하고 있는 사태인 만큼 지금 이 하락추세가 단기간에 끝날거라고 보여지진 않네요. 투자를 고민하시는분은 신중히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