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일기장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주식글을 씁니다. 오늘부터는 코스피, 코스닥 종목에 대해서 상한가 이유에 대해서 기술을 해보려 합니다. 주식은 예측이 불가능한 종목입니다. 하지만 과거를 공부함으로써 앞으로의 주가상승에 대한 기대, 관망, 단념(?)을 할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될수 있는것이 바로 상한가를 간 이유, 그 재료 입니다. 오늘부터는 제 블로그에 와주시는 모든분들에게 이 종목이 상한가를 간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같이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제 블로그 구조 특성상 앞줄을 이런저런 소리로 채워야하는 아쉬움 불편함 ㅠㅠㅠㅠ...이라기보다 어려움이 있지만 그래도 많이 찾아와주시는분들을 ㅜ이해 열심히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 자 그럼 시작합니다.


● 4월 7일 상한가 AP시스템, 미동앤씨네마, 타이거일렉



먼저 거래량을 살펴보면 AP시스템 거래량은 146,832주, 미동앤씨네마는 2,344,604주, 타이거일렉은 4,854,457주 입니다. 총 상장주식수가 6,314,290주인 타이거 일렉을 제외하면 극히 적은 거래량으로 상한가를 만들어낸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타이거일렉 같은 경우는 총 상장주식수의 50%가 넘는 거래량이 일어난것을 보면 기존 보유주주들의 손바뀜이 있었다는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어서 그간의 거래량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거일렉 거래량, 매매동향 및 시세



기관과 외국인의 보유변동폭은 크지 않으며 국제정세와 정치에 오르락 내리락 하는 주식으로 접근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정확한 상한가 이유가 없는 종목이므로 섣부른 접근은 삼가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평소거래량보다 상한가를 간 날의 거래량이 월등히 높은점을 비춰보아 월요일 상승폭을 보시고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미동앤씨네마 상한가 이유 : 자율주행 시스템 관련주로 분류


최근 자율주행시스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따라 네비게이션 업체인 미동전자통신 주가가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원래 거래량이 좀 있던 종목이고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종목으로 거래량 및 시세표는 따로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AP시스템 상한가 이유 : 지주사 전환을 위한 재상장


꼴랑 146,382주로 상한가를 만들었습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 엄청난 부담이 느껴지는 구간입니다.


오늘 처음 작성을 해본 오늘의상한가 코너, 매수, 매도 의견은 자칫 글을 읽으시는 방문자님들의 재산에 영향을 줄수 있으므로 제시하지 않겠습니다. 많은분들이 제 블로그에 오셔서 종목분석하시고 건전한 투자생활 이어나가셔서 돈을 많이많이 버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성투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