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일기장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퇴근후에 또 출근을 합니다. 어젠 약속이 있어 블로그에 못들어왔네요 오늘은 코디엠 크로바하이텍 두 종목이 상한가를 달성 했습니다. 코스피에서는 상한가 종목 없음, 그리고 코스닥에서 나온 2종목 입니다. 코스피에서 상한가는 구경 하기 힘들정도는 아니어도 드문드문 나오고 코스닥은 거의 매일 같이 상한가가 나오네요 한번 그 내용을 찬찬히 들여다보도록 해 보겠습니다.



● 코디엠 회사 개요 및 강세 이유 알아봐요

기업 개요를 보면 유기발광다이오드 장비 제조, 판매업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년초부터 꿈틀꿈틀 대던 테마가 드디어 상한가를 달성 했습니다.보통 테마가 시장의 관심을 받기 시작하면 무섭게 튀어 오르는 법 입니다. 이제 시작이라고 보셔도 무방할 정도이긴 하나 투자는 항상 유의에 또 유의, 관심있게 보고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단기간 관점으로 볼게 아니라 장기투자의 관점으로 보셔야 잃지 않습니다.  적어도 주식시장에서는요. 




코디엠이 오늘 상한가를 간 이유는 2분기 매출, 영업이익의 흑자전환 공시가 큰 역할을 했습니다. 장 초반 어느때와 다름없이 약세, 보합세를 보이다가 갑자기 무섭게 치고나가는 파워 ~ 거래량도 5200만주에 달할정도로 오늘의 핫태하태한 종목이었습니다. 장기적으로 보세요 ~ 상따는 금물




● 크로바하이텍 또한 우리가 알아봐야죠?

크로바 하이텍 오늘 일차트를 봤더니 아주 대단한 종목이네요 오전 10시경 상승세를 보이더니 한방에 꺾임도 없이 상한가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오늘 상거래량도 50만주 정도로 상당히 적은거래량으로 단 한차례도 풀리지 않는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보통 적은 거래량으로 상한가를 만들었으면 다음달에도 강세를 보이는 경우가 대부분 이기는 한데 내일 이 종목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기는 하네요. 


오늘 상한가를 간 이유는 미국전기차에 전원부품을 공급한다는 뉴스로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전기차는 차세대 자동차 연료 이슈의 중심에 있는 테마인 만큼 우리가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보아야 하는 테마중의 테마 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글을 써보도록 하려고 했으나 글을 더 써야 하겠지요 흑흑 오늘도 저는 열심히 일을합니다 !!! 그래야 힘든 일상을 잊을수 있으니깐요 ~ 즐깁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