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일기장

안녕하세요 드디어 오늘은 월요일입니다. 새로운 한주의 시작에 앞서 달을 마무리 하는 주에 와 있네요 ~ 오늘은 홈캐스트 그리고 유니더스 코스닥에서 상한가가 2종목이나 나왔습니다. 주식을 하는 사람이라면 알만한 2종목, 하나는 줄기세포 관련주이고, 하나는 지카바이러스 관련주이죠 ~ 왜 두 종목이 상한가를 갔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홈캐스트 황우석 관련주로 분류된 줄기세포 테마의 대장

줄기세포, 배아와 관련된 국책사업, 또는 인허가 관련 뉴스가 들려올때면 언제나 들썩거리는 종목이 1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황우석 관련주, 줄기세포 관련주 중에서도 단연 으뜸, 대장으로 취급받는 홈캐스트 입니다. 이유야 어찌되었건간에 홈캐스트는 관련주의 대장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 정부 주도의 민관협의기구에서 인간 배아 연구 목적의 유전자 교정을 허용한다는 뉴스가 들려오면서 장 초반 강력한 상승세를 몰아 상한가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인간 복제는 종교계에서의 반발이 심하기는 합니다. 인간의 생명은 신의 영역이라는 거죠 이 부분은 종교와 관련이 있어 자세한 언급은 삼가합니다.



● 유니더스, 왜 상한가를 갔을까?

지난 해 세상을 공포속으로 몰아넣었던 지카바이러스, 남녀간의 아름다운 행위를 통해 감염이 되는 이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장갑을 끼우고 하면 안전하다는 논리가 세워지면서 유니더스의 주가는 아주 무서운 기세로 치고 올라갔습니다. 그런데 이 유니더스가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했군요. 이유를 알고 봤더니? 중국발 이네요. 중국업체에 경영권을 매각한다는 이유로 상한가를 갔습니다. 요즘 중국빨 약한데... 이거 조심하세요



● 상한가 ~ 상한가 ~ 신나는 노래 나도 한번 불러본다.

상한가를 너무 좋아하지 마세요. 언젠가 상한가도 한번쯤은 고꾸라지는 날이 옵니다. 아니 요즘은 다음달 고꾸라 집니다. 그래서 상따 너무 좋아하시지 마시고 정상적인 투자 올곶은 투자를 합시다. 성투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