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일기장

이 한강의 기적이란 제 2차 세계대전에서 패배한 민국이 빠르게 성장한다는 뜻으로 라인강의 기적으로 부르는것과 비슷하게 통칭하며 6/25 전쟁을 치르고 난후에 나라가 엉망이 되어버린 한국도 똑같이 그렇게 되어야한다는것으로 6/25 전쟁 이후에 한국의 경제가 엄청난 속도로 성장을 하여 이 역사를 통칭하는 말로 두루 쓰고 있는 말이다. 한강의 기적으로 불리는 한국의 과정은 1970년도에 경부 고속도로의 국도를 완공하였고 그 다음해에 수출 총액이 10억 달러에 달성하였다. 



그 이후 1973년도에는 포항 제철이 설립이 되었고 중화학 공업이 빠르게 발전되었다. 1975년도에는 대한민국 최초로 조선소가 설립이 되었고 이 조선소는 세계적인 수준의 조선술로 발전을 빠른 속도로 성장하였다. 1979년도에는 제 1단계의 새마을 운동이 일어났었고 농촌 근대화에 새마을 운동이 이바지 되었다. 그리고 1988년도에는 대한민국 수도인 서울에서 올림픽 대회가 열리면서 전세계 각국에게 한국의 국력을 과시하며 위엄을 뽐내었다. 그 뒤로 1995년도에는 국민 개인 소득이 1만 달러까지 달성하였다. 이로 인해 학교가 많이 탄생되었고 고등학 교육을 받는 국민들의 수가 많아졌다.



또한 의료 시설이 많이 생겨나고 국민들의 평균 수명률이 많이 올라갔고 장애우들을 위한 복지 시설도 많이 늘어났다. 하지만 이로 인해 국민들간의 빈부 격차가 커졌고 한국의 경제만 우선순위 하다보니 물질주의와 허영심이 생겨났다. 그리고 환경 오염도 무시할수 없을정도 크게 이슈화가 되었다. 인구가 도시로 몰리면서 문제가 발생했으며 농촌은 이로 인해 인력이 많이 부족한 현상이 일어났다.



한강의 기적으로 인해 국민들의 주민등록증이 발급이 되었고 강남구 지역이 전체적으로 개발이 되며 군복무를 하는 군인들의 파병으로 인해 군무기가 현대화가 되고 외화 소득률이 증가하였다. 또한 서울 지하철이 건설 되었으며 다른 노선들 또한 많이 개발이 시작되었으며 현재는 서울 뿐만이 아니라 경기권과 지방권에도 많이 개발이 이루어 지고 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