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일기장

드디어 13월의 월급이 되느냐 13월의 세금폭탄이 되느냐 2016년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가 오픈되었습니다. 항상 이시기가 되면 전국에 있는 모든 직장인들은 정말이지 전쟁아닌 전쟁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직장마다 프린트 전쟁, 서류 작성 전쟁, 반려에 반려, 그리고 3수, 4수까지 시도해 결국 서류작성을 통과받게 된다는........(경리팀 반려) ㅠㅠㅠㅠ 항상 이 시기가 되면 정말 피곤하기만 합니다. 2016년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 국세청에 낸 세금 꼬박꼬박 알뜰하게 똑똑하게 돌려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작년과는 뭐가 달라진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바로가기(www.hometax.go.kr)

 

 

 

 

2017년 1월 15일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가 오픈 되었습니다. 연말정산은  지금은 조회만 가능한 상태로 확인이 되고 있구요 !! 아마 대기시간이 상당히 길어질것으로 보여 저녁시간에나 접속하시는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사람들이 다 쉬는 일요일에 오픈하는것은 뭔지.. 생각을 하다가도 오늘 같은날 서버를 열여서 평일에 그나마 접속하기 편하게 하기 위함이라면 이해가 가기도 합니다.

 

 

 

항상 매년하는 연말정산인 만큼 우리 근로자들도 빠르게 끝내실 수 있겠지만 매년 매년 바뀌는 기준들때문에 반려가 나는 경우가 많으셨을텐데요 !!! 올해부터는 연말정산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부금 항목에서는 20,000,000 초과분에 한해서 30%로 확대 되었습니다.

20세 초과 자녀 그리고 60세 미만의 직계 존속 기부금도 공제가 가능

올해부터는 중소기업 근로자는 감면률 70%로 확대

월세 관련 서류 제출(무주택확인서) 다음 년도 2월말까지로 연장

 

그리고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를 비롯한 4대 보험료 자료와 폐업한 의료기관 의료비도 제공이 된다고 하니 그동안 폐업한 병원에서 공제받지 못했던 항목이 있었다고 한다면 올해부터는 공제가 그낭합니다 !!!

 

기타 등등 2017년에 개선, 달라지는 항목들 꼼꼼하게 확인해서 손해보시는 일 없도록 꼼꼼하게 관리합시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